관리 메뉴

문혜정 green time

Carry & Ron / IOU 본문

음악/순수한 시간 속에...올드팝송

Carry & Ron / IOU

선한이웃moonsaem 2020. 2. 23. 01:11

 

조용하고 차분한 팝송으로 7080 세대들의 가슴을 촉촉이 적셔주던 Carry & Ron의   IOU 는 1996년 황신혜, 유동근이 출연한 MBC 미니시리즈 '애인'에서 테마곡으로 쓰이면서 유명해졌습니다. 사랑이란 이름으로 포장된 불륜 드라마라며 말이 많았던 드라마이기도 했죠. 아마도 이때부터 가정을 가진 여성들의 마음에 봄바람이 불 수 있다는 막연한 동경이 시작되지 않았을까요? 이 드라마 이후에도 점점 불륜을 다루는 드라마가 자주 등장했던 것 같아요. 그것도 아주 노. 골. 적으로... 이 드라마를 통해  Carry & Ron /  IOU도 대중들에게 더욱 많이 알려지게 된 것 같습니다.

 

 

 IOU노래를 부른 그룹은 독일의 혼성 듀오 '캐리 앤 론[Carry & Ron]'입니다. 혼성 듀오 Carry 와 Ron 은 1988년에 결성되었으며 컨트리계의 선두 주자인 Michael Holm이 발굴하여 데뷔를  시켰다고 합니다. 잔잔한 곡으로  절은이들의 심금을 울리던 Carry & Ron의 IOU가 듣고 싶은 밤입니다. 

 

 

매일 똑 같은 일상인데, 유난히 지난 시절 추억한 가닥이 떠오르다가 서서히 스멀스멀 가슴속에서  잠자고 있던 지난시절 다른  추억들이 낚시에 걸린 고기처럼 함께 걸려 나오는 밤이 있습니다. 숨가쁘게 바빴던 일과를 마무리하고, 방안 실내등을 소등하고 책상 앞에 앉은 오늘 밤처럼요. 인생, 참 쓸쓸합니다. 이런 날에는 지난시절 잊을 수 없는 사랑도 떠오르는 법이죠. Carry & Ron의 IOU 들으며 아름다웠던 시절 회상합니다.

 

 

세게적인 명곡이 된 I O U는 동명 앨범에 수록된 정통 발라드 곡이며, 보컬리스트 Carry Kreusel와 기타리스트 Ron Traub가 독일에서 결성한 부부 듀오로서 1990년 싱글 앨범인 'I Don't Wanna Be Alone'으로 데뷔했습니다. 그들은 1991년 엘범 IOU를 가지고  세계시장에 진출했으며,  이듬해에는 Mission of Love를 히트시키며 독일의 권위 있는 음악 시상식에서 올해의 노래상을 차지하게 됩니다.

 

 

1996년 한국의 T.V 드라마 '애인'에서 배경음악으로 쓰인 IOU가 대대적인 히트를 하며 뒤늦게 한국에서 인기그룹이 되었습니다.  슬럼프를 겪고 있던 이 그룹은 터에 한국에서의 인기 돌풍에 힘입어 다시 노래를 부르 수 있었다고 감사를 전했다고 하지요.  Carry&Ron 그룹은 그들의 펜들을 위해 내한 공연도 가졌습니다. 눈뜨고 나면 불어나는 코로나 숫자가 W조금은 두려운 시기지만, 오늘은 Carry & Ron의  IOU를 들으며 깊은 추억에 잠겨봅니다.

 

Carry & Ron /  I.O.U. 

 

You believe that I've changed your life forever

And you're never gonna find another somebody like me

And you wish you had more than just a lifetime 

To give back all I've given you

And that's what you believe

that I owe you

the sun light in the morning 

And the nights of all this loving That time can't take away

And I owe you more than life now more than ever

I know that it's the sweetest debt I'll ever have to pay

 

 

그것은 내가 갚아 나가야 할 세상에서 가장 기분 좋은 빚이라는 걸 알아요

당신은 내가 당신의 삶을 영원히 바꾸었다고 믿지요

나와 같은 사람은 절대 찾지 못할 거라고 믿고요

그리고 당신은 한 평생 이상의 시간이 주어지기를 바라지요

내가 당신에게 준 모든 것을 갚기 위해서 말이에요

그것은 당신이 믿는 것이지요

그러나 오히려 나는 당신에게 감사해야 해요

당신 덕분에 아침의 햇살과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사랑의 밤들을 얻게 되었어요

당신 덕분에 이젠 단순한 삶 이상의 것을 얻었어요

 

 

I'm amazed when you say it's me you live for

You know that when I'm holding you

And my love I can't help but smile with wonder 

When you tell me all I've done for you

Cause I've known all alone that I owe you

 

 

 

당신이 사는 이유가 나라고 말할 때 난 놀랐어요

당신은 내가 당신을 안고 있을 때면

내 사랑, 난 의아해하며 미소 지을 수밖에 없지요

내가 당신을 위해 한 모든 일을 당신이 말해줄 때면요.

왜냐면 나는 고맙다는 마음이 나 혼자의 생각인 줄 알았거든요

 

 

 

 

 

the sun light in the morning

And the nights of all this loving That time can't take away

And I owe you more than life now more than ever

I know that it's the sweetest debt I'll ever have to pay

cause i owe you

and the sun light in the morning 

And the nights of all this loving That time can't take away

I owe you more than life now more than ever 

I know that it's the sweetest debt I'll ever

 

 

 

덕분에 아침의 햇살과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사랑의 밤들을 얻게 되었어요

당신 덕분에 이젠 단순한 삶 이상의 것을 얻었어요

그것은 내가 갚아 나가야 할 세상에서 가장 기분 좋은 빚이라는 걸 알아요

왜냐하면 난 당신에게 빚을 졌어요

당신 덕분에 아침의 햇살과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사랑의 밤들을 얻게 되었어요

당신 덕분에 이젠 단순한 삶 이상의 것을 얻었어요

그것은 내가 갚아 나가야 할 세상에서 가장 기분 좋은 빚이라는 걸 알아요

 

 

Carry & Ron / I.O.U.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