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문혜정 green time

야베스의 기도 / 찬양, 악보 본문

음악/주님의 임재 속에... 찬양

야베스의 기도 / 찬양, 악보

선한이웃moonsaem 2020. 4. 19. 22:13

 

 

Oh that thou wouldest bless me indeed, and enlarge my coast, and that thine hand might be with me, and that thou wouldest keep [me] from evil, that it may not grieve me!

 

 

역대상 4장 9-10절

 " 야베스는 그 형제보다 존귀한 자 라그 어미가 이름하여 야베스 라 하였으니 이는 내가 수고로이 낳았다 암이었더라. 야베스가 이스라엘 하나님께 아뢰어 가로 돼주게 서 내게 복에 복을 더하사의 지경을 넓히시고 주의 손으로 나를 도우사 환난을 벗어나 근심이 없게 하옵소서' 하였더니 하나님이 그 구하는 것을 허락하셨더라."

 

 

'야베스'의 뜻이 고통 중에 태어났다는 뜻이라니...

야베스의 기도는 단지 하나님께 복을 구하는 기도가 아닌, 절박한 자가 목숨을 걸고 하나님께 복을 구하는 기도인 것 같다. 나는 야베스의 기도와 같은 기도를 하나님께 드려 본 적이 있던가? 오늘 주일 강단을 통하여 주신 말씀 '야베스의 기도'를 통하여 기도하지 못하고 나태한 내 모습이 하나님 앞에 회개가 된다. 나를 하나님 자녀 삼으시고 이 시대의 '남은 자'로 그루터기로 부르셨을 텐데...

 

 

 

1. 복에 복을 더 하사: 야베스가 구하는 복은 어떤 복이었을까? 사람들은 복의 기준을 세상의 것으로 삼는다. 돈, 명예, 권력 등등... 야베스가 이런 것들을 놓고 하나님께 저토록 간절히 기도 했을까? 성경적 의미에서 복이란 전적인 구원을 말한것이 아닐까? 야베스는 하나님의 뜻에 합당한 복을 구하였을 것이다. 하나님이 야베스에게 원하신 것을 야베스는 복으로 구했을 것이다. 나를 향한 하나님의 인생의 사명, 을 찾을 때 그것을 향해 하나님 바라보고 믿음으로 달려갈 때 하나님은 나를 향해 준비해 놓으신 복이 보일 것이고 그것을 찾아 기도할 때 하나님은 흔쾌히 응답하시리.

 

 

2. 지경을 넓히시고: 하나님은 나를 위해 준비해 놓으신 땅이 있다. 땅은 주인이 중요하다. 땅 주인이 어떤사람인가에 의해 땅의 용도가 바뀐다. 돈을 추구하는 이는 땅을 이용해 돈벌이를 할 것이고 복음에 마음을 둔 이는 그 땅을 이용해 생명을 구하는 일에 쓰일 것이다. 하나님이 지경을 넓혀 주시는 자, 하나님은 어떤 사람의 지경을 넓히실까? 내게 주어진 땅 , 가장 일터, 교회, 이것들도 선한 삶을 위해 하나님이 오늘 내게 허락하신 땅이라는 것을 잊지 말자.

 

 

3. 주의 손으로 나를 도우사: 내인생의 주인은 누구인가? 진정, 누구인가? 내 인생의 주인을 하나님으로 살아가고 있는가. 여전히 내가 주인 되어 살아가고 있는가? 하나님은 속지 않으신다. 모양은 경건하나 속은 회칠한 무덤 같다는 바리새인처럼 껍데기는 복음이지만 속은 여전히 세상 것에 잡혀서 안달복달하지는 않는지.... 하나님이 나를 돕는 손이 되기 위해 내가 먼저 회복할 것을 찾아야 한다. 하나님 앞에 무릎을 꿇고 늘 겸손함으로...

 

4. 환난을 벗어나 근심이 없게 하옵시고:우리는 늘 영적 싸움 가운데 놓여있다. 사단은 갈퀴를 날리며 덤벼드는 사자처럼 입을 벌리고 우리를 삼키려 한다. 야베스는 그것을 알았을 것이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기도할 때 우리는 마귀가 놓은 덧에 걸리지 않는다. 하나님은 기도하는 자에게 환난을 피하게 하시고 근심이 없게 하신다. 

 

 

강오늘 주일  강단에서 '야베스의 기도'를 주신 하나님은 지금 내게 야베스처럼 절박한 마음으로 시대를 놓고, 나라를 놓고, 사업을 놓고, 가정과 자녀를 놓고 기도 하라는 것이다. 순종하자. 야베스처럼 평생의 기도 응답을 받자. 고통스런 운명을 하나님 앞에 진실한 회개와 절박한 심정으로 기도한 야베스의 기도를 하나님이 응답하셨던 것처럼, 내 앞에 놓인 새로운 계획에 함부로 덤벼들지 말고 기도 하라는 나를 향한 하나님의 음성일 것이다. 야베스의 기도는, 하나님으 탁월한 비전을 발견하고 그 속에서 복을 구하는 기도 였으며, 야베스의 기도는 자신의 한계를 뛰어 넘는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는 믿음의 기도 였으며, 또 야베스의 기도는 시대를 향한, 가문을 향한 하나님 앞에 간절하고 절실한 기도였다.

 

 

야베스 - 기도

내가 엄마 품 속에서 고통 중에 태어났지만 나를 구원하신

하나님 날 택하시고 존귀케 하셨네 내 평생에 여호와를

섬기며 그 말씀만 따라 살아가리 주의 집에 나

항상 거하리니 원컨대 주께서 나에게 복에 복을 더하사

나의 지경을 넓히시고 주의 손으로 나를 도우사 나로

환란을 벗어나 근심이 없게 하옵소서 내가 전심으로

여호와께 구하였더니 내 하나님께서 들으시고 내간 구하는

모든 것 허락하셨도다 아 원컨대 주께서 나에게 복에 복을 더하사

나의 지경을 넓히시고 주의 손으로 나를 도우사

나로 환란을 벗어나 근심을 없게 하소서



내 평생에 여호와를 섬기며 그 말씀만 따라 살아가리

주의 집에 나 항상 거하리니

원컨대 주께서 나에게 복의 복을 더하사 나의 지경을 넓히시고

주의 손으로 나를 도우사 나로 환란을 벗어나 근심이 없게 하옵소서

내가 전심으로 여호와께 구하였더니 내 하나님께서 들으시고

내 간구하는 모든 것 허락하셨도다

아~~~ 원컨대 주께서 나에게 복의 복을 더하사

나의 지경을 넓히시고 주의 손으로 나를 도우사

나로 환란을 벗어나 근심을 없게 하소서

 

야베스의 기도 / 찬양

 

 

 야베스의 기도 /악보

 

Comments